📖
언론사의 기사를 숏폼 영상으로 자동 변환하는 법: 비디오스튜 활용 가이드
언론사가 숏폼 영상에 뛰어드는 이유최근 다양한 통계에서 1분 이하의 짧은 영상이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 환경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국내외 주요 언론사들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숏폼 콘텐츠를 도입해 독자 유입과 상호작용을 크게 높이는 추세입니다.예를 들어, 전 세계 주요 뉴스 채...
Junwoo
2025-04-08
📖
네이버 숏클립과 쿠팡 숏츠를 한 번에 공략하기 위한 영상 콘텐츠 전략
요즘 네이버 쇼핑라이브의 숏클립과 쿠팡 숏츠에 관심을 가지고 도전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시는데요.이번 포스팅에서는 한 번에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쿠팡 숏츠를 공략하실 수 있는 최적의 포맷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네이버 숏클립과 쿠팡 숏츠, 넌 누구니?대부분 커머스 사업자라면 네이...
Junwoo
2024-08-06
📖
생성AI로 크리스마스 인사말부터 동영상 카드까지 한번에 만들기
2023년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비디오스튜에서 제안하는 가장 간단한 크리스마스 인사 동영상 만들기 방법을 알려드릴께요.AI로 크리스마스 인사말 생성하기먼저 비디오스튜에서 “프로젝트 만들기”를 하고 제목에 크리마스마스 인사말 생성을 위해 간단한 내용을 적어주세요. 너무 짧으면 안되기 때...
Junwoo
2023-12-20
📖
AI보이스 및 영화 클립을 활용해 영어회화 학습 동영상 만들기 (영어 쉐도잉 영상)
유용한 영어 표현을 알려주는 쇼츠 영상들 많이 보셨죠?< 다양한 영어 표현들을 알려주는 유튜브 쇼츠 >비디오스튜는 올인원 영상 편집 툴로 다양한 포맷을 쉽게 만들 수 있지만, 이런 영어회화 학습 영상은 더 특별히 쉽게 편집하고 배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학습 영상 제작에 관...
Junwoo
2023-10-13
📖
추석 일러스트 동영상 템플릿으로 추석 인사를 전하세요
안녕하세요,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비디오스튜 고객님들 모두 평안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2024년에도 추석 인사를 전하기 위한 일러스트 템플릿을 준비했어요.총 두 가지 버전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보시고 마음에 드는 템플릿이 있다면 간단히 내용만 바꿔서 감사 인사를 ...
Junwoo
2023-09-25
📖
미드저니로 캐릭터 생성하고 비디오스튜로 동화책 동영상 편집하기
요즘 생성 AI가 잘 활용되는 사례들이 하나 둘씩 보여지고 있는데요.그림을 그려주는 생성AI인 미드저니와 비디오스튜를 활용해서 애니메이션이 가미된 동영상 동화책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먼저 여러가지 솔루션들이 활용되기 때문에 전반적인 작업 흐름을 말씀드릴께요.chat...
Junwoo
2023-09-07
📖
블로그 글을 순식간에 영상화하는 TTV(Text-to-Video) 기능을 주목하세요!
부담없이 동영상으로 소통하자오랜 시간 블로그는 운영해왔지만 유튜브 채널 운영은 두려우셨다면 비디오스튜의 TTV(Text-to-Video) 기능을 통해 부담없이 동영상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해보세요.<정보 탐색 시 이용 경험 플랫폼 순위>오픈서베이의 소셜미디어/검색포털 트렌드 리포...
Junwoo
2023-06-27
📖
5분만에 유튜브 쇼츠 편집 끝
유튜브 쇼츠란?유튜브 쇼츠는 2021년 유튜브에서 틱톡과 인스타그램 릴스에 대항하기 위해 만든 숏폼 동영상 서비스입니다. 1분짜리 영상만 업로드할 수 있어 속도감있는 콘텐츠 소비를 선호하는 요즘 트렌드에 딱 부합하는 플랫폼이죠.2022년 기준으로 월간 20억명, 일일 조회수는 약 300...
Junwoo
2023-01-09
언론사가 숏폼 영상에 뛰어드는 이유
최근 다양한 통계에서 1분 이하의 짧은 영상이 소셜 미디어와 모바일 환경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국내외 주요 언론사들은 이러한 흐름에 맞춰 숏폼 콘텐츠를 도입해 독자 유입과 상호작용을 크게 높이는 추세입니다.
예를 들어, 전 세계 주요 뉴스 채널 중 70% 이상이 SNS 채널을 활용해 ‘1분 뉴스’나 ‘숏폼 뉴스 클립’을 제작·배포하고 있습니다. 텍스트 기사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시청자들의 집중도를 확실히 잡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기존 언론사들이 숏폼 채널을 운영할 때의 고민들은 무엇일까요? 대표적으로는 인력 자원의 문제, 기술적 전문성 부족 이슈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비디오스튜는 텍스트 기사만 있으면 쉽게 ‘쓸만한 퀄리티의’ 숏폼 영상을 완성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언론사가 이미 보유하고 있는 기사체 텍스트를 자연스러운 구어체 영상 스크립트로 자동 변환하고, 관련된 영상들을 자동으로 삽입해서 클릭 한번으로 충분히 쓸만한 퀄리티의 뉴스 숏폼을 만들 수 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디오스튜의 ‘아이디로 시작하기’ 기능을 활용해 스트레이트 기사를 자연스러운 뉴스 영상 형태로 바꾸는 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1. 프로젝트 시작하기
비디오스튜 홈화면에서 [새 프로젝트] 버튼을 클릭합니다. 프로젝트 제목은 기사의 핵심 이슈나 관심사를 반영해 보세요. 예를 들어, "AI 기술의 발전이 언론에 미치는 영향"처럼 말이죠.
제목을 입력하고 나면 영상 포맷을 선택하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영상 포맷으로는 ‘숏폼 영상’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짧은 시간 안에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어, 모바일 환경이나 SNS에서 독자들의 시선을 끌기 쉽습니다.
STEP 2. 기사체를 영상 대본으로: 아이디어로 시작하기
비디오스튜에는 세 가지 시작 방식이 있습니다.
"아이디어로 시작하기"는 기존 언론사 기사를 정보성 콘텐츠 유형으로 손쉽게 변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비디오스튜가 기사체 텍스트를 자연스럽게 구어체로 변환해 주어, 기사의 전문성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영상에 적합한 문체로 바꿔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디로 시작하기”를 통해서 텍스트 기사를 영상화하는 과정을 천천히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TEP 3. 텍스트 기사 붙여넣기
이제 미리 작성된 텍스트 기사를 복사&붙여넣기 할 차례입니다.
상단의 “스타일”을 “정보성 콘텐츠”로 설정하면 유튜브나 릴스 등에 어울리는 대본을 만들어주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디어로 시작하기”는 사실 좀더 범용적인 목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각 스타일별로 하단의 예시 영역 살펴보면 어떤 골자들을 넣으면 좋은지 알려주고 있는데요. 예를 들어 “정보성 콘텐츠” 스타일의 대본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콘텐츠의 주제나 상세 설명, 시청자에게 줄 수 있는 가치 등을 간단하게 입력하면 됩니다.
말 그대로 완벽한 대본을 준비하기 힘들 때, 간단한 골자 입력만으로 꽤 괜찮은 스크립트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이죠.
STEP 4. 뉴스 영상에 최적화된 템플릿 선택
이제 다음단계에서는 생성된 대본이 올라갈 영상 템플릿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비디오스튜에는 숏폼 뉴스, 정보성 콘텐츠, 인터뷰 등 다양한 스타일의 템플릿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첫 사용이시라면 일단 기본 템플릿으로 시작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언제든지 디자인을 자유롭게 변경하고 우리 언론사 고유의 브랜딩을 살린 맞춤 템플릿으로 변경해볼 수 있기 때문이죠.
나만의 템플릿 만들기 기능을 통해 우리 언론사만의 디자인, 폰트, 색감 등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매번 새로운 스크립트를 넣어도 항상 우리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할 수 있어, 독자들에게 익숙한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STEP 5. AI 추천 드래프트 생성 및 자유로운 후편집
비디오스튜는 입력된 텍스트를 분석해 적합한 스톡 영상을 매칭하거나 각 내용에 걸맞는 디자인을 반영한 드래프트 버전을 클릭 한번으로 생성합니다.
편집화면에서 드래프트 작업이 완료된 후 실시간 미리보기를 통해 마음에 안드는 부분이 있다면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다는 것도 비디오스튜의 큰 장점입니다.
예를 들어 직접 보유하고 있는 영상 클립이나 이미지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간단히 교체할 수 있어, 뉴스 기사의 신뢰도와 몰입도가 한층 더 높힐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슬라이드 일괄 편집 기능을 통해 전체 슬라이드의 폰트를 변경하거나, AI보이스, 색감 등을 변경하는 작업도 간단히 할 수 있죠.
STEP 6. 최종 미리보기와 렌더링
비디오스튜는 웹 기반의 환경에서 동작하는 SaaS 솔루션입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컴퓨터 성능과 상관없이 웹에서 동영상을 렌더링하게 되죠.
또한 실시간 미리보기를 지원하기 때문에 중간 중간 부분 미리보기를 하면서 영상의 퀄리티를 체크하면서 원하는 만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렌더링 후 생성된 동영상 파일을 다운로드받아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언론사라면 지금 바로 시도해보세요!
숏폼 영상은 독자들과의 소통을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만들어 주는 강력한 도구임에는 틀림이 없죠.
비디오스튜를 활용하면, 언론사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기사 콘텐츠만으로도 높은 퀄리티의 숏폼 영상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직접 템플릿을 커스터마이징해 우리 언론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도 있고, 비디오스튜가 기사체를 자연스러운 구어체로 바꿔주어 훨씬 친근하고 몰입도 높은 영상을 배포할 수 있죠.
이제 비디오스튜로 언론사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 보세요. 복잡한 편집 과정 없이, 빠른 속도로 숏폼 영상을 제작해 독자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를 마련하시길 바랍니다.